상세 내용
Ⅰ. 서론
Ⅱ. 선행연구 정리
Ⅲ. 의제매입세액공제 개념 및 제도 현황
1. 개념적 정리(Conceptual Framework)
2. 제도 현황 및 배경
Ⅳ. 의제매입세액공제 제도의 효과-사업자 행태
1. 기초 통계
2. 제도 변화의 일반적 효과
3. 제도가 사업자들의 행태에 미치는 영향 분석
4. 추가 분석
5. 소결
Ⅴ. 의제매입세액공제 제도가 소비자에 미치는 효과
1. 「가계동향조사」를 통한 분석
2. 소비자들의 세 부담 변화
Ⅵ. 의제매입세액공제 제도의 설문조사 분석
Ⅶ. 정책 시사점 및 결론
참고문헌
부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