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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세재정연구원KIPF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더밝은 내일을 열어갑니다

국가발전과 사회통합을 위한 증거기반
조세 및 재정 정책 연구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규제애로신고센터

한국조세재정연구원 기업민원 보호 · 서비스 헌장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전 임직원은 기업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민원 ·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공기관 · 기업 간 소통신뢰 민원행정"을 실현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이 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하나

우리는 기업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 제도나 관행을 정비 · 개선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구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는 규제개선, 애로제기 등에 관하여 의견을 제출한 기업고객에 대하여, 어떠한 불이익을 주거나 차별을 하지 않겠습니다.

우리는 기업고객께서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은 경우, 이를 확인하여 신속히 개선하고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기업고객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옴부즈만의 정기 만족도 평가를 통하여 미흡한 사항을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섯

우리는 규제 · 제도 · 정책을 수립 · 이행하는 전 과정에서 기업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기업고객께서 신뢰할 수 있도록 최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이용 대상

  • 유관 협력기업 혹은 소상공인 누구나 이용 가능

신고 범위

신고대상

  • 연구원 내규의 혁신성장 저해 규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기업활동을 제약하는 불편 ․ 불합리한 규제 또는 절차에 대한 개선 요구사항

신고 제외대상

  • 구체성이 떨어지고 명확한 요구사항이 없어 개선업무 처리가 불가능한 과제
  • 사회상규, 행정형벌 등 일반국민 건의과제
  • 민간·사인·단체간 행위에 따른 불편사항

업무처리 절차

업무처리 절차에 대한 이미지로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