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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조세재정공고 제2024-04호]2024년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인쇄업체 등록(단가계약) 입찰 공고(긴급)

작성자시설구매팀  조회수1,678 등록일2024-05-21


조세재정공고 제2024-04



2024년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인쇄업체 등록 공고(긴급)

 

2024년도 한국조세재정연구원에서 발주하는 인쇄물(단가계약)과 관련하여 인쇄업체 등록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공고사항

  . 공 고 명 : 2024년도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인쇄업체 등록(단가계약)

. 추정 소요예산 : 1,400,000,000(금일십사억원(2), 부가세 포함)

* 상기 금액은 추정 소요예산으로 본원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수요부서 발주량에 따라 업체별 발주 금액은 차이가 날 수 있음

. 사업기간 : 2024. 07. 01. ~ 2026. 06. 30.

. 공고방법 : 조달청 나라장터 및 본원 홈페이지 게시, 공공기관 알리오 공시

. 접수(등록)마감

1) 1차 제출

(1) 제출기한 : 2024. 06. 03.(), 15:00까지

(2) 제 출 물 : 업체 현황 및 등록참가자격 확인서류, 정량평가 서류, 실적물

2) 2차 제출(1차 평가 통과 업체에 한하여 제출)

(1) 제출기한 : 2024. 06. 17.(), 15:00까지

(2) 제 출 물 : 과제물

* 2차 서류 제출기한은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업체에 별도 통보)

3) 접 수 처 :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시설구매팀 김범수 행정원(044-414-2192)

4) 접수방법 : 방문제출

. 업체평가

1) 1차 평가 : 2024. 06. 07.()예정(정량평가(20) + 정성평가(실적물 평가, 80))

2) 2차 평가 : 2024. 06. 19.()예정(정성평가(과제물 평가, 100))

* 1차 평가 결과 통보 예정일(2024. 06. 11.())

* 평가 일정은 본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등록자격 : 아래의 사항을 모두 충족한 업체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12(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의 자격을 갖춘 자로서 나라장터(G2B)에 인쇄사(업종코드 : 151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27조 및 동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9조 및 동법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 생산증명서(인쇄 및 출판업, 세부품명번호 : 5510159901(기타인쇄물))를 소지한 업체(보건복지부 발행 직접생산증명서 소지업체 포함))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정부출연연구기관 등 공공기관에 인쇄물을 납품한 실적이 있는 업체

. 중소기업기본법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 또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2조의3 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능

. 본원이 제시하는 최종 결정 단가 및 세부기준을 수용하는 업체

 

3. 등록 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등록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76조의 부정당업자가 한 등록

. 허위서류를 제출한 등록

 

4. 등록업체 선정 기준

. 1차 평가 : 정량평가(20) + 정성평가(실적물 평가, 80)

1) 평가 방식

) 정량평가(20) : 자체 평가

) 정성평가(실적물 평가, 80) :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면평가(PT 등 발표회는 개최하지 않음)

) 평가 결과 상위 24(등록 예정 업체의 2배수) 업체 선정

* 24위 업체가 동점으로 다수일 경우 : 동점인 업체 전체를 2차 평가대상자로 선정

* 24개 업체 중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정업체(이하 중증장애인 업체)는 반드시 4개 이상 포함(등록에 참여한 중증장애인 업체가 4개 이하일 경우에는 해당 업체를 모두 2차 평가대상자로 선정(2차 평가 대상 업체 수(24)는 변경 없음))

. 2차 평가 : 정성평가(과제물 평가, 100)

1) 평가 방식

) 정성평가(과제물 평가, 100) :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면평가(PT 등 발표회는 개최하지 않음)

) 과제물 평가 결과 85점 이상인 업체 중 상위 12개 업체를 본원 인쇄물 등록업체로 선

* 동점자 처리 기준 : 아래 과제물 평가 항목 선순위 항목 점수가 높은 업체를 우선순위로 함

· 1순위 : 전체 구성 및 제작(인쇄, 제본 등) 수준

· 2순위 : 본문편집 및 디자인 수준

· 3순위 : 표지 디자인 수준

* 12개 업체 중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정업체(이하 중증장애인 업체)는 반드시 2개 이상 포함(2차 평가 대상자 중에 중증장애인 업체가 2개 이하일 경우에는 해당 업체를 모두 인쇄물 등록 업체로 선정(인쇄물 등록 업체 수(12)는 변경 없음))

* 2차 평가는 과제물 평가 결과를 100% 반영(1차 평가점수 미반영)

 

5. 인쇄단가 : 본원이 제시하는 단가

 . 옵셋인쇄 : 2005년도 조달청 인쇄기준요금의 80% 이하

 . 경 인 쇄 : 2005년도 조달청 인쇄기준요금의 80% 이하(10절은 75% 이하)

 

6. 제출서류

. 1차 평가 : 업체 현황 및 등록참가 자격 확인서류, 정량평가서류, 실적물

1) 업체 현황 및 등록참가 자격 확인 서류

(1) 등록신청서 1.

(2)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사본 1.

(3) 사업자등록증명원(관할 세무서장 발행) 1.

(4) 법인등기부 등본(개인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

(5) 직접생산확인증명서(인쇄 및 출판업, 세부품명번호 : 5510159901(기타인쇄물)) 1.

(6) 실적증명서 1.

(7)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

* 여성·장애인·창업·사회적기업,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 지정업체,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업체 등 확인서(해당 업체에 한함) 1.

(8)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l.

(9) 인가증(비밀문서발간 해당업체) 1.

(10) 서약서 1.

(11)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

2) 정량평가 서류 1

(1) 신청기관 현황 총괄표 1.

(2) 인쇄물 납품 실적 총괄표 및 개별 실적증명서(3개 기관까지) 1.

(3) 인원현황 총괄표 및 최근 3개월 고용보험납입확인서(개인별 리스트 필요, 국민연금ㆍ국민건강보험ㆍ산재보험 관련 증빙서류도 가능) 1.

(4) 인쇄시설증명원(해당 조합 발행) 1.(, 장애인 업체 등 해당 조합 발행이 불가능한 업체는 자체 시설증명을 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기기 사진 필히 첨부)

(5) 신용평가 등급확인서 1.(접수 마감일 현재 유효분)

(6) 가산점 관련 증명 및 확인서 각 1.(해당 업체에 한함)

3) 실적물 각 2(2023~2024년도 자사 제작 인쇄물(자사 상호가 명기된 것만 유효))

(1) 마스터(경인쇄) 인쇄물 2(보고서 또는 자료집)

(2) 옵셋(4도 이상) 인쇄물 2(4도 이상 보고서 또는 브리프 등)

. 2차평가 : 과제물(보고서 및 브리프)

1) 표지 디자인()은 참가업체가 자유롭게 재디자인하여 2종 제작

2) 과제물은 사양내역 준수하여 내지 1종 편집 제작(작업파일: 과제물A, B 한글파일 첨부)

3) 과제물은 보고서 2, 브리프 2종 각 1부씩 총 4부 제출

* 과제 인쇄물에는 상호명 또는 상호를 알 수 있는 문양이 삽입되지 않도록 유의(미준수 시 평가 최하점 처리)


구 분

사양 내역

비 고

과제물

(보고서)

형식 : 경인쇄

판형 : 4×6배판 변형(158×233mm)

색도 : 표지 4(무광코팅), 본문 1

용지

- 표지 : 250g 아트지

- 내지 : 미색모조 80g

제본 : 무사무선철

표지 디자인: 2

내지: 1, 목차, 본문, 참고문헌 포함 40페이지

(, 그림 각 3개 이상 포함)

2. 과제물

(브리프)

형식 : 옵셋인쇄

판형 : A4(210×297mm)

색도 : 표지 및 본문 컬러

용지 : 자율

제본 : 중철제본

표지 디자인: 2

본문: 1, 분량 조정 가능

(, 그림 각 3개 이상 포함)

과제물을 접수마감 시간까지 제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평가제외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자가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추정소요예산의 100분의 5이상국가계약법 시행령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1)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

2)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국가계약법 시행령76조제1항제2호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

. 납부기한 및 장소 :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시설구매팀에 납부(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또는 현금)하여야 하며, 납부하지 않을 경우 동 입찰 참가를 무효로 처리

. 납부 면제 :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이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10)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38조에 따라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음

 

8. 기타 사항

. 등록신청서는 입찰 시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제안기관 직원이 제출할 수 있음

. 등록을 원하는 업체는 우리 원의 유의사항 및 등록조건 등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아니한 책임은 입찰신청자에게 있음

. 제출된 관련서류는 모든 기재사항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로 처리되어 향후 각종 입찰에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음

. 필요시 제출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등록신청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 하청 또는 재하청을 할 수 없으며, 발견될 경우 사업 취소와 아울러 이에 대한 제반사항을 변상하여야 함

. 등록신청에 따라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공동수급 형태로 구성하여 참가할 수 없음

. 제출하는 서류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사용인감계를 제출하지 않은 날인이 필요한 모든 서류에는 법인 인감을 날인하여야 함

. 2024년도 본원 인쇄업체로 등록된 업체는 추후(하반기) 공고 예정인 본원 월간 재정포럼 편집 및 인쇄 용역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문의처

구 분

부서명

담당자

연락처

과업 관련 문의

연구출판팀

장정순 팀장

044-414-2130

공고 및 계약 문의

시설구매팀

김범수 행정원

044-414-2192



 

 

20240521

 

한국조세재정연구원장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36(반곡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