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조세재정연구원KIPF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더밝은 내일을 열어갑니다

미래 선도 정책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세계 일류의 조세재정정책 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재채용

게시물 검색
Q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언제 공채를 실시하나요?
A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상/하반기 정기공채를 실시하지 않으며, 사업의 확장 및 인력 충원의 사유가 있을 경우 수시 공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Q 서류접수의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지원서 접수는 우편이나, 방문접수는 되지 않으며, 반드시 채용 담당자의 E-mail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Q 한국조세재정연구원에 지원하려면 연령, 학력, 전공에 상관 없이 지원이 가능한가요?
A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연령, 전공, 학력을 불문하고 지원이 가능합니다.
단, 국가공무원법 제33조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남자는 병역을 필 하였거나 면제를 받은 자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Q 공개채용 절차와 합격자 발표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A
공개채용은 서류전형을 통해서 1차 합격자를 선발하여, 필기시험 및 면접전형을 실시하게 됩니다.


필기시험의 경우는 동일한 문제가 아니라, 본원의 사업영역이나, 필요 인력에 따라 바뀌게 되며, 면접전형의 경우도 개별면접 또는 집단면접을 통해 진행됩니다. 합격자 발표의 경우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홈페이지(www.kipf.re.kr)을 통해 발표되며, 합격자에 한해서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Q 신규 채용된 인원의 신분은 어떻게 되나요?
A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은 2000.10.1부터 전 직원 계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신규입사자의 경우는 1년 단위 계약을 체결하며, 1년간의 평가를 거친 후 재계약 여부를 결정하게 되고, 3년째 재계약을 실시하는 시점에서는 보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재계약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