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프트메뉴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조세재정연구원KIPF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더밝은 내일을 열어갑니다

미래 선도 정책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하는
세계 일류의 조세재정정책 연구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구원 자료이용

게시물 검색
Q 한국조세재정연구원에서 발간하는 자료에는 어떠한 것이 있습니까?
A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연구발간자료는 연구보고서, 기타보고서, 정책토론 및 세미나 자료, 정기간행물, 해외연수 출장보고서 등이 있습니다.
Q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의 발간자료 이용 방법을 알려 주세요.
A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홈페이지에서는 연구발간자료를 주제별․유형별로 분류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연구발간자료"를 클릭하신 후 하위 메뉴에서 보고서 주제별, 유형별, 저자별 선택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보고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별도의 과금 없이 전문파일을 열람할 수 있습니다.
Q 연구원발간자료를 구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연구발간자료를 구입 및 도서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시는분은 다음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구매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립니다. 담당자 : 연구출판팀(TEL 044-414-2132 / pub@kipf.re.kr)
Q 도서관 소장자료에는 어떠한 자료가 있나요?
A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자료는 정보통신 및 경제학 관련 단행본˙통계자료와 연구보고서, 정기간행물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도서관 소장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검색이 가능하며, 직접 방문하시면 자료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원외대출은 불가하며 자료의 부분복사는 가능합니다.
Q 외부 이용자도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한국조세재정연구원 정보자료실은 신분증을 지참한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단, 외부로의 대출은 불가하며 원내에서의 열람 및 복사는 가능합니다.
Q 도서관 이용가능 시간을 알려주세요.
A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점심시간 (12:00 ~ 13:00)은 문을 닫습니다.
휴무일은 토요일, 일요일, 법정공휴일, 연구원 창립기념일(7월 15일) 입니다.
Q 연구원에서 소장하지 않는 자료는 어떻게 신청할 수 있나요?
A 연구원에서 소장하지 않은 자료는 상호대차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호대차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순서에 따라 자료를 검색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상호대차 (KDI, KIEP) 신청 2. 외부 원문복사 KERIS(www.riss4u.net), NDSL(scholar.ndsl.kr) 3. 국회도서관, 국립중앙도서관 - 자료실에 신청 4. 해외원문구입 및 복사 서비스 신청
Q 언론에 보도된 KIPF관련 내용에 대한 문의는 어떻게 하나요?
A KIPF에서 발표한 보도자료 및 언론에서 본 KIPF 자료는 다음의 연락처로 문의해주세요. 담당자 : 성과확산팀(TEL 044-414-2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