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국·내외 재정정책 현안분석 및 정부 재정지출 분석을 통해 재정제도와 재정정책, 재정운영에 필요한
자료를 분석하고 정보를 생산·운영하여 정부의 재정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공지사항

개원 20주년 기념세미나 및 기념행사

작성자기획조정팀  조회수8,430 등록일2012-09-10
공청회 개요

  - 일 시: 2012. 9. 20(목) 14:30~21:00
  - 장 소: 은행회관 2층 국제회의실
  - 기념세미나
      제1부 : 중장기 조세·재정정책 운용 방향
                   Session 1: 「조세정책의 과거, 현재, 미래」
                   Session 2: 「장기재정전망과 재정정책 운용방향」
      제2부: 조세·재정정책과 KIPF의 역할
                   Session 3: 토론
  - 기념행사


모시는 말씀

안녕하십니까?


조세정책, 공공지출정책 및 공공기관 운영정책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하여 정부의 정책수립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립된 한국조세연구원이 개원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개원 이후 한국조세연구원은 조세 및 재정정책에 대한 방대하고도 구체적인 연구와 정책대안 제시로 조세제도 및 예산제도의 발전과 조세행정 선진화에 훌륭한 길잡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공공기관 운영정책 수립과 선진화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연구원은 급변하는 경제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정부의 보다 현실적인 경제정책을 선도하는 정책연구기관으로서 21세기 국민경제를 책임지는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오늘의 한국조세연구원이 있기까지 그동안 보내주신 성원과 격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면서, “개원 20주년 기념세미나 및 기념행사”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먼저 기념세미나 제1부에서는「조세정책의 과거, 현재, 미래」와「장기 재정전망과 재정정책 운용방향」을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될 예정입니다. 제2부에서는 「조세·재정정책과 KIPF의 역할」을 주제로 현재 각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KIPF 출신 선후배들이 토론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세미나 이후에는 개원 20년을 축하하고 지난 20년을 되돌아보며 세계로 도약하는 한국조세연구원의 발전을 위한 격려와 조언을 구하고자 하오니 바쁘시더라도 개원 2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세미나 및 기념행사에 부디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2년 9월
한국조세연구원 원장 조 원 동